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나나 오래 보관하는 법_랩핑하여 냉장보관하기

by 드림걸_ 2023. 5. 27.
반응형

물가가 아무리 올랐다고 하지만

바나나 한 다발에 8,900원이네요

간식 대용으로 먹기도 하고

요거트에 넣어 먹기도 하고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는 훌륭한 간식거리였는데

이렇게 가격이 올라버리니 장볼 때 쉽게 손이 안 가더라고요

바나나는 무르기 전, 잘 익었을 때 먹어야 맛도 좋고 영양가도 최고인데요

늘 사다두고 실온에 그대로 보관하니 닿은 부분만 물러지거나

빨리 먹지 못해 버리는 것도 많았죠

그래서 알아본 바나나 오래 보관하는 법 입니다


오래 보관하면서 먹으려고 큰 다발 하나를 샀어요

바나나 오래 먹는 방법은 거치대에 걸어 상온 보관해주시면 되요

 

 

 

 

 

그런데 이보다 더 오래 먹을 수 있는 방법은

하나하나 개별 랩핑을 해서 냉장보관 해두시면 더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답니다

바나나를 하나하나 뜯고 꼭지를 잘라주세요

이 꼭지에서 나오는 물질 때문에 바나나의 갈변이 촉진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개별 랩핑을 해줍니다

꼭지부분을 특히 꽉 감싸서 갈변현상을 막는답니다

 

 

 

 

 

밀폐통에 넣어 보관해주시거나

아니면 지퍼백에 넣고 냉장고 깊은 곳에 보관해주세요

 

 

 

 

 

저는 마침 야채칸이 하나 비어있어서 이 곳에 넣어두었어요

 

 

 

 

 

하나씩 꺼내먹기도 좋고

바나나 때문에 생기는 초파리도 막을 수 있답니다

간식으로도 좋고 몸에도 좋은 바나나

바나나 오래 두고 먹는 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