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대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by 드림걸_ 2023. 2. 7.
반응형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해줘야 할 때가 다가오네요

2-3년 주기로 갈게 되는 것 같아요

처음 배터리 교체를 해야했을 때는 서비스센터를 가야하나 고민했는데

집에서도 손쉽게 배터리 교체를 할 수 있더라고요

배터리 교체시기 여부는 시동이 걸린 상태에서 스마트키 배터리를 교체하라고 친절하게 안내해주네요

먼저 배터리 교체 할 스마트키 입니다

 

 

 

 

 

아래 회색 톡 튀어나온 부분을 누르고 옆에 키를 잡아 빼주세요

 

 

 

 

 

스마트키를 보시면 홈이 있어요

그 부분에 수동키를 넣고 살짝 돌려주시면 딸깍 하고 스마트키가 분리된답니다

안 된다고 여러번 막 돌리면 홈쪽 플라스틱이 자꾸 갈리더라고요

잘 안된다면 남성분께 부탁해주세요

 

 

 

 

 

다른 키판같은건 건들이지 마시고 배터리만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수동키를 지렛대삼아 배터리만 들어올리시면 금방 빠지네요

 

 

 

 

 

건전지는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쉽게 구매 가능합니다

저는 여분으로 있던 건전지를 이용했어요

 

 

 

 

 

배터리만 넣고 다시 원래대로 닫아주시면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완료

굳이 서비스센터 찾아서 갈 필요 없이

집에서도 손쉽게 교체 가능하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