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테인레스 첫세척하기(연마제 제거)

by 드림걸_ 2023. 2. 27.
반응형

최근에 큰 냄비를 두 개나 들였어요

주방에서 무난하게 사용하는 스테인레스 제품들

이 스테인레스 제품들을 처음 들일 때는 첫 세척이 무척 중요하답니다

이 작업을 해야하는 이유는 냄비애 묻어있는 연마제와 요오드를 제거하기 위함인데요

이 연마제와 요오드가 발암물질이라고 해요

온 가족이 사용하는데 안 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 준비물

키친타월, 식용유, 구연산 or 베이킹소다

 

 

 

 

 

먼저 키친타월에 식용유를 묻히고 냄비를 골고루 닦아주세요

 

 

 

 

 

먼저 냄비뚜껑을 닦았어요

평평한면은 연마제가 잘 묻어나오지 않네요

 

 

 

 

 

그런데 모서리 부분... 각진 부분, 손잡이, 이음새 부분에 특히 연마제가 많이 묻어나와요

 

 

 

 

 

모서리를 뻉 둘러 닦았는데 이렇게 새카맣게 묻어나오던 연마제들

 

 

 

 

냄비안은 비교적 덜한편이지만 얼룩덜룩 묻어나오긴 하네요

연마제가 많이 묻어나오진 않을때까지 반복적으로 닦아주세요

 

 

 

 

 

하다보면 이렇게 점차 안묻어나온답니다

1번, 2번은 대체적으로 모서리, 이음새 부분을 닦았고

3번은 냄비 안을 닦은거예요

제가 산 냄비가 비교적 연마제를 덜 써서 평평한면은 많이 묻어나오질 않는데

다른 냄비들은 내면을 닦을때도 많이 묻어나온답니다

 

 

 

 

 

이번엔 두 번째 냄비를 닦아볼게요

 

 

 

 

 

마찬가지로 뚜껑 먼저 닦았는데 새카맣게 묻어나오는 연마제

 

 

 

 

 

이번엔 냄비 안쪽면을 닦았는데 이 냄비도 비교적 연마제가 덜 묻어나오는 편이네요

 

 

 

 

 

1번은 모서리와 이음새 위주로 닦은거고

2번은 냄비 내면을 닦은거예요

 

 

 

 

 

어느정도 연마제가 제거되면, 기름기를 제거해야합니다

베이킹소다 or 구연산 + 주방세제로 설거지하듯 닦아주세요

이왕이면 기름기제거하기 위해 뜨거운물로 해주세요

 

 

 

 

 

세탁소비닐을 아래 깔고 하니 뒤처리가 참 편하더라고요

비닥에 붙었던 걸 떼어내 말아서 버리기만 하면 되니 정말 편했어요

 

 

 

 

 

설저기 후 건조까지 마친 오늘의 냄비입니다

새 냄비답게 반질반질 윤이나네요

 

 

 

 

 

첫 세척 귀찮아서 그렇지 알고보면 우리가족을 위해 매우 중요한 과정 중 하나랍니다

남편과 나, 우리 아이 먹거리까지 삶고 끓이고 한다면

이 과정은 아무것도 아니게 될 테지요

항상 박스를 깔고 했었는데 세탁소 비닐을 깔고하니 뒤처리도 간편하고 깔끔했어요

주방에 들이는 스테인레스 제품들 첫세척 꼭 하고 사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