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감신청하기/인감신청 준비물

by 드림걸_ 2018. 4. 24.
반응형

 


 

인감신청하기

 


 

최근 인감 발급할일이 있어서 다녀온 동사무소

인감 신청은 신분증 주소지의 동사무소로 가서 신청하셔야 해요

 

양재1동은 동사무소가 역과 멀리 떨어져있는대신

 

양재역 근처에 양재1동 민원분소가 마련되어있어요

 

 

꼭 양재초등학교있는곳까지 가지 않아도 되고 양재역 근방에서 해결할 수 있답니다

 

위치는 양재역 5번출구 방향에서 100m정도 

 

 

 

 

 

 

양재1동 주민센터 민원분소 입니다

 

구청까지 가지 않아도 간단한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더라구요

 

저는 양재1동 주민센터 민원분소에서 인감 신청을 했어요

 

 

 

 

 

 

최근에 새로 리모델링 했는지 깨끗하고 쾌적하더라구요

 

 

 

 

 

 

가자마자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민원인이 많지 않기 때문에 비교적 빨리 업무를 볼 수 있네요

 

 

 

 

 

 

인감 신청에 필요한 준비물은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과 인감도장이 필요해요

 

저는 집에 있는 잉크 도장을 가지고 갔더니 위조 위험이 있다고 하여 

 

인감도장을 새로 만들었어요

 

 

요 근처에 도장파는 곳이 있어서 제가 포스팅도 했었는데요

 

http://blueroad1004.tistory.com/270

 

방문 즉시 도장을 만들어주시니 좋더라구요

 

지문도 등록하고 몇 분 후에 인감신청이 완료되었네요

 

 

 

 

 

 

점심시간 없이 교대로 하시는터라 점심시간쯤에도 업무가 가능하더라구요

 

 

양재1동 동사무소까지 가지 않고도 

 

양재역 근방에서 업무를 볼 수 있으니 너무 편리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