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옥마을 전망 카페




올해 여름에 다녀온 전주한옥마을


고즈넉한 풍경에 후한 인심에 좋은 인상을 주었던 한옥마을이었네요


한옥마을에서 전체적인 전망을 볼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했는데


다름아닌 카페이름도 "전망"인 카페가 있네요



요즘엔 멋드러지는 건물들이 많이 생겨서 어딜가나 분위기있지만


카페 전망은 분위기도 있을뿐더러


한옥마을의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카페 전망


아래층은 게스트하우스로 이용되며 카페는 4~5층에 걸쳐 있어요


건물은 신식인데 출입구라던지 처마를 한옥느낌 나게 해놓으셨더라구요












전망 카페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이용하실 수 있어요


4층에 내려서 카페에 들러 주문부터 먼저 합니다


가격과 메뉴표예요











주문 후 카페를 둘러봤어요


한옥마을답게 골동품같은 소품도 많이 두셨고


고즈넉하고 깨끗해보이더라구요












이게 전망인가? 하고 봤던곳인데


이건 전망이 아닙니다



5층 위로 올라가시면 더 멋드러진 전망을 보실 수 있어요 ^^












화장실 문도 한옥느낌 폴폴












카페 5층에 다다랐어요












이쪽에서 봐도 한옥, 저쪽에서 봐도 한옥 


평소에 쉽게 볼 수 있는 풍경이 아니라 신기하고 예쁘기만하더라구요














짠. 여기가 뷰포인트 입니다 ^^


실제로 작가분들이 카메라를 세워두시고 해가 질 때만을 기다리시더라구요


제 사진은 전문가가 아닌지라 화각도 좁고 볼품없지만


실제로 눈에서 보는 광경은 정말 아름다웠어요













다음 일정이 있어서 해지는것까진 못보고 나왔는데


전주 한옥마을 가신다면 카페 전망에서 잠시 휴식도 취하며


아름다운 한옥마을의 전경을 감상하는것도 나쁘지않네요~



저작자 표시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북 전주시 완산구 풍남동3가 24-1 4층 | 전망
도움말 Daum 지도




까사미아 라까사호텔 




지난번 다녀온 가로수길의 라까사 호텔


디자인호텔이라는 점과 모든 룸의 소품이 까사미아 제품으로 채워져있어요


까사미아 특유의 잔잔함과 심플함이 더해져서 고급져보이네요



평소에 까사미아 제품을 자주 애용하는지라 저는 너무 좋더라구요












호텔 라 까사는 까사미아가 만든 호텔입니다


여긴 호텔 로비


천정고가 높아 마치 북카페를 연상시키네요


까사미아의 이런 아늑함


너무 마음에 들어요



라까사 호텔의 맨 윗층은 팬트하우스 형식으로 


파티 할 때 이용하면 참 좋겠더라구요












저희는 그린란드룸 배정받았어요


이 곳의 모든 가구는 까사미아 그린란드 시리즈 입니다


자칫 딱딱하고 날카로운 그린란드 시리즈에


머스타드 색 벽이 조화되어 한결 따듯함을 전해주네요












파노라마뷰로 찍어봤어요












찻잔과 기본 생수


그리고 무료로 제공되는 캡슐커피까지 구비되어있어요



쟁반과 찻잔 모두 까사미아 제품이네요 ㅎㅎ












어메니티는 꼬달리 제품












다음날 조식까지 포함된 상품을 예약해서 조식까지 먹었어요


이 식당안에 있는 식기들조차 까사미아 제품이라는 거...


소규모 디자인호텔이라 그런지 메뉴가 다양하지는 않았지만


구성이 꽤 알차더라구요












라까사 호텔 1층은 까사미아가 입점해 있어서


집에 가기 전에 한번 둘러보고 가기 좋았어요



또한 가로수길 그너에 위치하고 있어서


맛집 걱정


카페 걱정


쇼핑 걱정 


안해도 될 정도로 여러모로 위치가 좋은 호텔이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신사동 527-2 | 라까사호텔
도움말 Daum 지도




가성비 맛집 로타리식당




여수에서 유명한 백반집 로타리식당


원래는 기사식당이었다고 하는데 지금은 줄서야 먹을 수 있는 소위 맛집으로 변했어요


저도 그 맛이 궁금하여 다녀왔는데 그 솔직리뷰를 전합니다



식당이 골목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차난이 심각하네요


이동네 자체가 주차가 힘든지역 같아요


주위에 공영주차장을 찾아 주차하시면 됩니다


( * 가게앞 주차공간 없음 )











저희는 11시 조금 넘어 도착했는데 이미 줄이 길더라구요


아직 점심때도 아닌데 벌써부터 줄이 밀려있는거보니 정말 맛집이긴 한가봐요


약 30분정도 기다렸는데 


진짜 식사시간때 오시면 오래 기다리실거예요... 


약간 일찍, 아니면 어중간한 시간대에 오시는게 대기시간을 줄이실 수 있답니다












하필 비도오고있어서 두배로 힘든 기다림이 시작되었네요











메뉴는 이렇게 있지만 알아서 백반으로 주신답니다


일단 먹고 빨리 빠져줘야하기때문에 뭘 시킬 시간조차 없고


시킨다고 해도 식당에서 소화하기 힘드실 것 같더라구요


사람이 워낙 많아서 ...












테이블은 약 8개 정도 되는 작은 식당이예요


* 물은 셀프












저희도 드디어 착석


한상 푸짐한 백반이 7,000원 입니다



소위말해 가성비 맛집이예요












이게 7,000원짜리 밥상이란게 지금봐도 잘 안믿겨지네요


제육볶음에 게장2종류, 게를 넣고 끓인 된장국에 밑반찬 여러가지


부족함 없는 밥상이예요



모든 반찬은 1번만 리필 가능합니다


보니까 다들 양념게장만 리필 하시는거 같더라구요












메인인 제육볶음


고기도 정말 크게 나오더라구요


대단히 맛있진 않았어요












된장국인데 게를 넣고 끓여서 국물맛이 다르더라구요


더 깊고 시원한 맛


게살도 가득 차있어요












게장 2종류


먼저 저는 양념게장이 더 맛있었어요


양념맛이긴하나 리필해먹을정도로 맛있었어요














+ 솔직후기


배부르게 먹고 나올 수 있어서 좋았고


7천원짜리 밥상이라는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반찬은 훌륭했습니다


반찬 하나하나 보면 "진짜 맛있다.." 이런건 아니예요


그냥 7천원에 이런 밥상을 먹을 수 있다는게 놀라울정도


가성비 맛집으로는 단연 1위인 로타리식당



물통이 이상해서 보니, 물이끼도 껴있고...


위생적으로는 눈살 찌푸려지는 부분이 있었네요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남 여수시 서교동 459 | 로타리식당
도움말 Daum 지도




담양 카페 SUPPLY 




절라도에서 맛있는 떡갈비를 먹고 입가심도 할겸 들른 카페 서플라이입니다


아래 포스팅은 담양 떡갈비맛집 절라도 포스팅입니다


http://blueroad1004.tistory.com/117



소쇄원과 거리가 꽤 있어서 갈까말까 고민하다 갔는데 안갔으면 후회할 뻔 했네요


담양에 이런곳이...? 할 정도로 핫플레이스 이기도하고 커피가 다른 카페와는 다른점이 있더라구요


특이하면서 맛이 좋아서 오길 잘했다 싶었네요











요즘 핫플레이스 답게 창고형 카페였어요


사실 들어가기 전엔 서울에도 이런데는 많은지라 비슷한 느낌이겠지 했는데 전혀 다른 느낌이었네요


오래된 건물을 개조해서 카페로 이용하시는것 같더라구요












출입구 


이쪽이 포토존인거 같아요 다들 여기서 사진 찍고 계시더라구요


포토존답게 잘 꾸며져있어요












우와~~


 출입문 열자마자 이런분위기 일거라곤 상상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좋아서(?) 놀랐어요



일단 주문부터 하고 차근차근 둘러볼게요


담양 서플라이의 특이한 점은 에스프레소 커피메뉴가 하나도 없다는점이었어요


더치커피로 모든 커피는 제공되어 그 점이 다른 카페와는 차별성이 있었어요


깜빡하고 못찍은 커피 가격은 보통카페와 비슷했어요












구석구석 살펴볼게요


빈티지하고 인더스트리얼한 느낌이 강한 카페


외국의 마굿간이 떠오르더라구요 


마굿간을 카페로 꾸며놓은듯한 느낌


음악도 크고 약간 자유분방한 분위기였어요











더치 아메리카노와 밀크티


더치 아메리카노는 얼음+물이 나오고


밀크티는 얼음+우유가 제공되어 나옵니다



신기한점은 커피가 실린더에 나온다는 점이예요












실린더를 열고 직접 타드시면 되는데요


처음 경험하는거라 신기하기도 하고 그 맛이 궁금하기도 하더라구요


아주 부드럽고 깔끔한 맛의 더치 아메리카노












밀크티는 직접 홍차를 넣고 만든것보다 훨씬 맛있었어요


약간 생강맛도 나는데 달달하고 맛있더라구요


비결을 알고싶은...ㅎㅎ











요깃거리로 초콜렛도 시켜봤는데


오레오랑 밀크초코가 인기 많나보더라구요


미리 다 팔리고 남은건 다크초코 뿐이었는데


다크초코도 맛있었어요














요런 분위기 너무 좋네요


생각지도 못한 핫플레이스 방문에 기분이 좋더라구요












테이블은 낮고 의자는 높고 딱딱해서 사실 착석감은 별로였으나


카페 입장에서는 회전율이 빠를것 같더라구요



시끄럽고 불편해서 오래있을곳은 아니지만


그 분위기만으로도 너무 좋은 담양카페 서플라이였습니다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남 담양군 담양읍 객사리 229 | 서플라이
도움말 Daum 지도
  1. 시니냥 2017.08.18 18:28 신고

    옛날에 약간 영화 실내 세트장이었을 것 같아요 ㅎㅎㅎ
    카페가 굉장히 넓네요!!!
    이색적이고 좋은것 같아요 ㅎㅎ

    • 드림걸_ 2017.08.19 03:06 신고

      엄청 넓고 시끌벅적한데 분위기 참 좋더라구요. ㅎㅎ 커피도 맛있었어요




떡갈비정식 맛집 절라도 




이번 여행에서 꼭 가고자했던 담양


고즈넉하고 잔잔하니 고요한 동네인 담양인데요


남편과 연애하던때 담양 놀러와서 먹었던 떡갈비의 추억을 8년만에 재조명 했네요


그때도 너무 맛있어서 담에 또오자고 했었는데 시간이 지나도 그 맛은 여전하네요



위치는 소쇄원 근처입니다


식사하고 소쇄원 한바퀴 쭉 둘러보기 좋은 코스예요


주소 : 전라남도담양군 남면 지실길 122











대로변 바로옆에 있어서 찾기 쉬우실거예요


8년 전에는 몰랐는데 알고보니 한식대첩에도 나오셨네요


여기 떡갈비 먹어보면 아실텐데 충분히 나오실만한 실력이지요. 암요~













떡갈비정식 절라도


메뉴와 가격대 입니다



제 기준, 다소 비싼 편이예요












실내로 들어와 한우떡갈비 2인 주문하고 잠시 기다려봅니다


손님이 많아서 너무 정신없더라구요












샐러드 먼저 맛볼게요


샐러드는 셀프예요


샐러드부터 반했네요



직접 만드신 참깨 드레싱인데 정말 고소하고 맛나더라구요


입맛 확 돋궈주는 에피타이저로 딱입니다












천천히 제공되는 반찬들


온 순서대로 제공하고 손님에 비해 인력이 많이 모자라보이시더라구요


손님은 계속 들어오는데 일손은 한정되어있어 기다리는 시간이 길었어요


맛있는 떡갈비 위해서 이쯤 기다릴 수 있지요



역시 전라도!! 임을 증명하듯 반찬이 하나하나 다 맛있었어요












노릇노릇 고등어 구이


고등어구이는 보통..












된장국이 정말 맛있네요


소고기를 넣으셨는데 구수하면서 고기맛도 나서 좋더라구요












한상 다 차려진 떡갈비정식 입니다


4천원 추가하시면 대통밥으로 제공됩니다











반찬으로 나온 간장게장


전라도는 밑반찬으로 게장을 준다는게 정말 실화 맞네요...



조금 비리긴 했으나 짜지않고 먹을만했어요












지글지글 나온 떡갈비


냄새와 맛이 정말 일품이예요



형용할 수 없을 정도로 감탄하면서 먹었답니다












떡갈비 1조각만 먹기엔 너무 아쉬운 양이지만


나머지 반찬도 워낙 여러종류고 맛있다보니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어요











상다리 부러지게 꽉 차서 나왔는데


반찬 하나하나 다 맛있어서 즐거웠고


무엇보다 떡갈비가 이렇게 맛있을 수 있다는게 신기해요



8년전 그 맛을 기대하며 왔는데 이번에도 감탄하며 먹었어요


담양 가신다면 떡갈비 꼭 드셔보세요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남 담양군 남면 지곡리 290-1 | 절라도떡갈비
도움말 Daum 지도
  1. 시니냥 2017.08.17 10:19 신고

    상차림이 푸짐하네요^^ 대통밥도 이색적이고 ㅎㅎ 된장국 진짜 맛있어 보여요.
    떡갈비가 주 메인인데도 다른 반찬들이 훌륭한것 같아요

    • 드림걸_ 2017.08.17 22:46 신고

      역시 전라도 답게 밑반찬이 참 잘 나오더라구요. 반찬이 하나하나 다 맛있어서 신기하기도하고 놀랍더라구요 ㅎㅎ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