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충격적인 집먼지 진드기 실체 - 청소업체 후기

by 드림걸_ 2018. 8. 18.
반응형

최근 이사하며 이사업체랑 연계되어 받은 침구서비스청소를 받았어요

 

처음 한 번은 무료라 얼마나 아무 부담없이 받아볼 수 있었네요

 

요새 하도 집먼지, 진드기, 미세먼지 매서컴에서 자주 다루는지라

 

생소하지 않게 종종 듣던 이야기였죠

 

우리집도 예외는 아닐거라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서비스를 받아보니 아주 가관도 아니네요

 

 

이사업체에서 예약잡아주시고 약속날 시간맞춰 오시더라구요

 

큰 가방엔 청소기같이 생긴 기구와 각종 도구들을 가지고 오셨어요

 

 

 

 

 

 

이 기계가 집먼지, 진드기, 각종 미세먼지 등등 빨아들이는 아주 신기방기한 기계더라구요

 

청소기같이 생겼고 청소기처럼 사용하나 기능과 성능면에서는 청소기보다 훨씬 월등한편이었구요

 

처음으로 방 안에 내부오염도를 측정해주셨어요

 

하얀 필터를 입구에 끼워두곤 5분간 지켜보는 거예요

 

 

 

 

 

 

5분 경과 후 

 

필터 중앙부분이 살짝 누렇게 변했더라구요

 

오염도가 심할수록 더 누렇게 검게 변한다고 해요

 

 

조금 변하긴했지만 생각보다 많이 누래진건 아니라 

 

아 우리집은 괜찮구나~~ 싶었는데 

 

갈수록 가관이더라구요;;

 

 

 

 

 

 

본격적인 침구클리닝 서비스

 

벌거벗은 침대

 

 

 

 

 

 

중간에 먼지와 진드기가 얼마나 나오는지 보기위해 필터를 연결했구요

 

 

 

 

 

 

침구청소기로 청소하듯 쓱쓱 밀어줍니다

 

 

 

 

 

 

침대커버 안쪽 매트리스도 쓱쓱 빨아들이구요

 

매트리스는 평소에 세탁이 불가하니 당연히 먼지나 진드기가 있을거라고 예상은 했는데요

 

 

 

 

 

 

중간에 보면 필터에 먼지 쌓이는게 보이더라구요;;

 

신기하다못해 경악을 금치 못했네요

 

생각보다 많은 먼지가 모이고 있었고 더 충격적인 사실은...

 

 

 

 

 

 

바로바로 진드기 사체 -_-;;

 

 

노랗게 밀가루처럼 보이는게 진드기 사체라고 해요

 

먼지와 한데 뭉쳐서 모인걸보니 정말 충격 그 자체였어요

 

 

 

 

 

 

그 다음 평소에 매트 위 깔고 자는 얇은 이불

 

이불은 자주 세탁이 가능하기 때문에 큰 문제 없을거라 생각했는데요

 

천만의 말씀~~~

 

 

 

 

 

 

어제 새로 바꾼 이불에서도 이만큼의 먼지와 진드기 사체가 나왔답니다

 

고온 세탁+건조까지 마친 이불이었는데

 

배신 당한 기분이었네요

 

세탁만으로는 진드기를 절대 잡을 수 없다고 해요

 

 

 

 

 

 

가장 충격적이었던 베개

 

 

매트는 세탁이 불가하니 당연히 더러울거라고 생각했는데

 

배게는 평소에 세탁도 하고 분기별로 새로 구입하는지라

 

생각보다 깨끗할거라고 생각한 또 저만의 착각이었죠

 

진드기가 각질과 비듬 먼지 등을 먹고사는데

 

최적의 환경이 바로 베개 라고 하네요

 

 

 

 

 

 

베개도 마찬가지로 쓱쓱

 

 

 

 

 

 

저희집 베개 3개에서 나온 ;;;

 

매트랑 비슷하게 충격적이네요

 

 

 

 

 

 

그 다음 바닥

 

서비스 받기 전 로봇청소기로 청소를 마친상태 였는데요

 

 

 

 

 

 

도구를 바꿔끼고 쓱쓱 청소하자

 

 

 

 

 

 

각종 먼지들이 보이네요...

 

내 눈에만 보이지 않는 먼지들;;;

 

 

 

 

 

그 다음 커튼

 

이사오며 새로 맞춘 커튼이예요

 

 

 

 

 

 

새로운 원단인데도 불구하고 먼지가 보이네요 -_-

 

 

 

 

 

 

그 다음 벽지

 

 

마찬가지로 이사오며 새로 바른 벽지예요

 

 

 

 

 

 

이사한지 2주 됐는데 벽지에도 이렇게 많이 먼지가 붙어있네요

 

정말 충격 그 자체

 

 

 

 

 

 

마지막 단계로 아로마향을 피워 방 안에 냄새를 나게 해주는 기능이예요

 

문 닫고 기계를 작동시키니 확실히 아로마향이 나긴 하지만

 

금방 빠지긴 했어요

 

 

 

 

 

 

무료라서 받아본 서비스였는데

 

생각보다 심각해서 정기 서비스를 신청해야하나 고민이 되더라구요

 

아니 고민할 가치가 없었어요

 

 

곧 아이도 태어날텐데 이런 환경이 너무 안 좋을거 같더라구요

 

비염이나 천식, 아토피가 있는 집엔 이런 서비스가 필수로 필요할거 같아요

 

저는 다른데도 알아볼겸 신청하진 않았는데

 

우리가 생각하는것보다 상상 이상으로 더럽다는 거... 알려드리기 위해 포스팅 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