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시세끼 에릭표 콩불 황금레시피

by 드림걸_ 2017. 8. 27.
반응형

 

 


 

 

콩나물불고기 황금레시피

 

 


 

 

금요일 밤 힐링프로그램 삼시세끼

 

저번주엔 에릭의 콩나물불고기가 나와서 군침 돌게 하더라구요

 

그래서 만들어본 콩나물불고기예요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저도 너무 맛있게 먹은 레시피 공유합니다

 

 

 

 

 

 

 

 

 

< 재료 >

 

대패삼겹살, 고추장, 간장, 고춧가루, 마늘, 설탕, 파, 양파, 양배추, 콩나물 등등

 

 

 

 

 

 

 

 

 

 

 

큰 재료는 이정도인거 같아요 

 

대패삼겹살은 얇아서 양념도 잘베는데다 가격도 저렴한데 맛까지 좋아서 두루두루 잘 쓰이네요

 

저는 대패삼겹살만 구입을 하고 나머지는 집에 있는 재료를 썼어요

 

 

 

 

 

 

 

 

 

 

< 양념레시피 > 

 

* 밥 숟가락 기준

 

고추장 3

 

간장 8

 

고춧가루 1

 

마늘 2

 

 

 

 

 

 

 

 

 

 

 

콩나물이 없어서 당면으로 대체했어요

 

콩나물의 아삭거리는 식감도 맛있겠지만 

 

당면도 너무 맛있었어요

 

 

 

 

 

 

 

 

 

 

 

냉장고 털이로 양배추, 양파, 청양고추 등등 미리 썰어서 준비해뒀어요

 

 

 

 

 

 

 

 

 

 

 

재료는 이 정도만 있어도 충분히 맛있는 콩불이 완성된답니다

 

 

 

 

 

 

 

 

 

 

에릭의 레시피와는 사뭇 다르지만

 

후회없는 콩나물불고기 황금레시피 소개할게요

 

 

먼저 파+고춧가루를 이용하여 기름을 만들어주세요

 

 

 

 

 

 

 

 

 

 

 

살짝 달큰하게 하기위해 설탕 1스푼 넣어줬어요

 

 

 

 

 

 

 

 

 

 

 

그 다음 대패삼겹살을 먹기좋기 자른 후  간장을 넣고 센불에 볶아주세요

 

 

 

 

 

 

 

 

 

 

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고추장과 미리 준비해둔 야채를 넣고 달달 볶아주세요

 

 

 

 

 

 

 

 

 

 

 

콩나물을 넣을차례인데 저는 당면으로 대체했어요

 

콩나물도 이 때 넣어주시면 됩니다 ^^

 

 

당면은 미리 불려놓고 한번 삶아서 물끼를 빼뒀어요

 

물기를 꼭 짜서 야채 넣을때 같이 넣으시면 됩니다

 

 

 

 

 

 

 

 

 

 

 

재료가 잘 섞이게끔 볶아주시고 마지막 식초2스푼 넣어줬어요

 

 

식초를 넣으면 고추장의 텁텁한 맛을 잡아준답니다

 

 ** 식초 필수 **

 

 

 

 

 

 

 

 

 

짜잔

 

완성된 콩나물불고기

 

저는 당면불고기 되겠네요 

 

참깨 솔솔 뿌려 저녁으로 내니 맛있다고 아우성이네요

 

 

 

 

 

 

 

 

 

 

 

아래 기름 보이시죠

 

파+고춧가루로 낸 기름인데 처음에 내길 잘했다고 생각이 되네요

 

나중에 밥 비벼먹어도 너무너무 맛있더라구요

 

 

 

 

 

 

 

 

 

 

 

비록 에릭의 레시피와는 다르지만

 

식당에서 먹는 그 맛 그대로 재현되니 실패없는 레시피랍니다

 

반응형